Thing's by Actruce

Try Again 팟 캐스트 완독기념! 본문

Review/Book Review

Try Again 팟 캐스트 완독기념!

Actruce 2022. 12. 9. 22:44

2021.6.11 작성. 다음블로그 -> 티스토리 이전(2022.12.9)

 

 

Try Again 팟 캐스트를 어제 100회분 1독 했다. 매일 2개씩하면 50일이면 될것을 거진 1년 반만에 1독했으니까. 참으로 부지런했다. ^^;;

 

Try Again 은 이근철 쌤이 수제자인 백민경(성우) 나탈리와 함께 진행하는 영회회화 프로그램이다. ITunes 팟 캐스트에서 들을 수도 있고, 팟빵이나 유투브 영상으로 들을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책은 구매하지 않았다. 학교 출, 퇴근길에 헤드폰 끼고 듣다보면 한 Episode 끝날 때쯤 도착하기 때문에 딱 맞는 시간 구성이었다. 걸을 때만 듣고 또 몇주쉬고 하다보니 이렇게 오래 걸렸다.

 

암튼 1화에서 100화까지 한번 들었으니 살짝? 뿌듯한 것은 있다. 초반 40화 정도까지는 쉬운 회화로 되어 있고 80화까지는 가정법 구문이나 조동사 등이 등장하면서 살짝 난이도가 있다. 81화부터 100화까는 기초 회화들을 연결시켜 말하는 훈련으로 구성되어 있다. 2개 에피소드가 1회분으로 책은 50회로 구성되어있다.

 

회화만 하면 지겨우니까, Useful Expressions, Q&A 같은 코너가 있고, 각 에피소드마다 원어민이 회화 문장들을 다시 반복하여 말해준다. 특히,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원어민들이 말하기 전에 한국어 문장을 던져주고 독자들이 생각할 시간을 주는데 그 때 얼마나 영작 실력이 형편없는지 깨닫게 되면서 학습이 되는 부분이 있다.

 

이근철 쌤의 Q&A 시간에도 박식한 분 답게 다양한 주제를 놓고 이야기를 펼친다. 역사, 문화, 음악, 미술, 책 등 인문학의 전반에 걸친 몰랐던 사실들을 회화 공부하면서 덤으로 챙겨 갈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굳이 책을 사야 되냐고 묻는다면, 글쎄...

나의 경우엔 듣고 따라하기만 해도 책의 필요성이 그렇게 느껴지진 않았던거 같다. 책에서 한글 문장제시부분만 따로 떼서 판다면 영작 훈련을 위해 그 부분은 있으면 좋을것 같다.

 

회가 거듭되면서 수제자인 나탈리 님이 점점 발전하는 느낌을 독자도 같이 받을 수 있다. 나탈리님과 함께 독자들도 같이 성장하고 있겠지. 암튼 이 팟캐스트 하나로 영어완전 정복이 될리도 없고, 배운걸 그대로 전부 써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으련만, 일단 걸으면서 짜투리 시간을 아껴서 1번씩 다 들어봤다는데 의의를 가져본다.

 

그리고 굳이 내가 이 글을 읽을 분들에게 한 가지 Tip 을 드린다면, 절대로 운전하거나 다른 일을 하면서 이걸 듣지 말라는 것.

온전히 내용이 완전히 귀 기울이고 큰 소리로 따라 할 수 있는 환경에서 들으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어느정도 회화가 되시는 분들은 81화~100화까지만 여러번 반복해도 좋을듯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