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g's by Actruce

새로산 책들 본문

Review/Book Review

새로산 책들

Actruce 2017. 12. 15. 22:11

2017.05.16

 

라즈베리 파이 관련된 책들 :
1. 사물인터넷을 품은 라즈베리 파이: 리눅스, 파이썬, 라즈베리파이 운영체제등 찔끔찔끔씩 다 다루고 있으나 뒷 부분의 웹 캠을 장착한 RC카 만들기 등 이것저것 시도하기 좋은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어서 선택했다.


2. 사물인터넷을 위한 리눅스 프로그래밍 with 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로 둔갑한 Linux 실전서! 리눅스 커널부터 멀티미디어까지 C언어로 리눅스로 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은 단지 라즈베리파이에서 할 뿐이다. 사료적인 측면에서도 볼게 많다. 강추!


파이썬 관련된 책들 :
1. 파이썬 플레이그라운드 : 14개 파이썬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파이썬의 흥미를 갖도록 도와준다. (중급자 이상)


2. 머신러닝 인 파이썬(도서관 대여) : 머신 러닝이 툭 튀어나와 있지만, 머신러닝 예제들을 파이썬 프로그래밍으로 Anaconda Opensource Package 설치로 바로 확인 가능함. 이런 것도 가능하구나! 하면서 신기해 하고 있음.


하둡 관련된 책들:
1. 하둡 프로그래밍 : 두꺼운 바이블 책. 한글 책 중에는 나은것 같아 고심 끝에 선택했으나 가성비가 나올지는 (무지 비쌈.;;)


2. 거침없이 배우는 하둡(Hadoop in Action) : MapReduce 에 대한 소개로 시작하여 Hadoop 의 MapReduce 를 활용하는 방법까지 서술식으로 풀어내어 한층 이해하기 쉽게 해준다. 하둡이 왜 필요한지, 어떻게 맵 리듀스를 써야 하는지 단순 캡쳐 나열식의 책이 아닌 이해가 가게 해주는 책. 정말 강추!


리눅스 관련된 책들:
1. 리눅스 커맨드라인 완벽 입문서 : 리눅스 관련 서적 중에서 따라하기, 몇 일 완성 같은 허접함이 없고, 리눅스 커맨드 라인의 궁금증을 백과사전식으로 찾아보며 익히기에 아주 좋은 책 같다.


워드프레스 관련된 책들:
1. 쉽게 만드는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 그림만 잔뜩 붙여놓은 실용서들에 비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잘 설명해 놓은 책이다. 워드프레스를 통해 간단한 기업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 정도의 구성과 조언이 가득하여 강추하는 책.


기타:
1. 빨간 머리 앤, 허밍버드: 회사 서가에서 보고 Wish-List 에 들어간 책. 책의 색깔 자체가 빨간 색이고. 내용에 있는 단어와 표현이 동심을 자극한다.
2. 어떻게 살 것인가?, 유시민: 이 책은 도서관에 있는걸 빌려 보려했으나 요즘 워낙 Hot 한 책이어서 빌리기가 역시 쉽지 않았다. 한번쯤 읽어두면 좋을 책.

'Review > Book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는만큼 성공한다.  (0) 2022.12.09
여행의 이유  (1) 2022.12.09
나의 한국현대사  (2) 2022.12.09
행복하기 행복전하기, 법륜스님  (1) 2022.12.09
암흑 속에서 자유를 캐낸 위인  (0) 2017.12.0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