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g's by Actruce

나는 장사의 신이다. 본문

Review/Book Review

나는 장사의 신이다.

Actruce 2023. 7. 26. 23:55

지은이 : 은현장

출판사 : 떠오름(RISE)

출판일 : 2021년 12월 20일

 

목차

프롤로그

제1장 장사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
제2장 장사의 기본을 반드시 지켜라
제3장 돈 잘 버는 나만의 장사 노하우
제4장 장사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다

 


너무 유명한 '장사의 신' 은현장 님이 쓴 책이다. 유투브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기 때문에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실거고, 나 역시 그의 유투브를 최근 많이 본지라 남다른 관심이 있었다. 와중에 이 분의 책을 읽을 기회가 생겨서 단숨에 읽게 되었다. 우선 책의 내용은 유투브 영상에서 늘상 강조하던 것과 괘를 같이 한다. 열심히 해라, 손님에게 잘 해라, 효율적으로 일하고 리스크 관리 잘 해라. 너무 쉽게 잘 된다고 생각하지 마라. 뭐 이런 것들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이야기 이지만, 후참잘(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 로 200여개 점포를 운영하고 200억원에 매각한 장사의 신 은현장이 한 얘기이기에 묘한 설득력을 가진다.

 

나는 장사할 만큼 남에게 간과 쓸개를 내줄 자신도 없고 손님에게 없는 얘기로 살랑 거릴 자신도 별로 없어서 이 책을 열심히 읽을 이유도 없었지만, 그래도 은현장 본인이 어떻게 성장했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장사를 해 왔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이 책은 나름 읽을 만 했다. 무언가 꾸준히 오래 노력을 다해서 해 낸다면 결과는 보상을 해 줄 것이라고 본다. 단순한 원리를 실천하지 못하기 때문에 결국은 중간에 좌절을 맛 보는 것이겠지...

 

개인 장사를 꿈 꾸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고 자신을 점검하는데 써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Comments